fbpx
Thursday, October 6,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spot_img
VERY GOOD HOMES 부동산
Home뉴스내셔널17명 살해 미 총격범 위한 변명 "뱃속부터 학대에 정신적 문제"

17명 살해 미 총격범 위한 변명 “뱃속부터 학대에 정신적 문제”

spot_img
spot_img
플로리다 총격범 니컬러스 크루즈

2018년 플로리다의 고등학교에서 17명을 살해한 총기 난사범이 뱃속에서부터 시작된 생모의 학대로 정신문제를 겪는 통에 범행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법정에서 제기됐다고 영국 BBC방송이 22일(월) 보도했다.

그의 변호인은 법정에서 의뢰인이 모든 혐의를 인정하지만, 사형 선고만은 말아 달라고 호소하며 이같은 변론을 펼쳤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 포트 로더데일의 법정에서 플로리다 파크랜드 총기난사범 니컬러스 크루즈(23)에 대한 공판이 열렸다.

크루즈는 2018년 2월 14일 플로리다주 파크랜드 마조리 스톤맨 더글러스 고등학교에서 반자동 소총 150여 발을 난사해 학생 14명과 교사 3명등 17명을 살해하고 17명에 중상을 입혔다.

작년 공판에서 크루즈는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피해자 가족들에게 사과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이날 공판은 크루즈에게 사형과 종신형 중 어떤 형을 내릴지 결정하기 위해 열렸다.

그의 변호인은 배심원단에 크루즈가 범행을 저지르게 된 것은 비참할 정도로 불운하기만 했던 그의 생육 및 성장 환경 때문이었다고 호소했다.

그의 어머니는 술과 마약에 찌든 매춘부였는데, 임신하게 되자 일부러 아이가 유산되게 하려고 술과 마약을 몸 속에 더 들이부었다고 했다.

이날 재판정에 나온 그의 이부 누나는 “어머니는 크루즈를 임신한 만삭 상태에서도 마약을 했었다”며 어머니에 대해 “끔찍했다”고 증언했다.

이 때문에 크루즈는 심각한 정신 문제를 앓게 됐고 이후 성장기에도 폭력 성향을 보이며 경찰서를 들락거렸다고 변호인은 주장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적절한 치료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변호인은 이어나갔다.

그는 이후 다른 가정에 입양됐으나 양아버지가 얼마 가지 않아 사망하자 홀로 남은 양모는 그의 문제를 등한시했다고 한다.

그는 학교에 가기 전부터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었지만 생활비 지출에 부담을 느낀 양모가 그를 병원에서 빼냈다는 것이다.

양모는 그에게 BB탄 총이나 공기총을 장난감으로 쥐여주었고, 18번째 생일에는 라이플을 선물했다.

그의 변호인은 “생모가 임신 중 술과 마약을 남용해 피고인의 머리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 버렸고 이후 치료도 받지 못했다”라며 “피고인의 대량학살 범죄는 수십년 전에 씨앗이 뿌려진 셈”이라고 말했다.

반면, 검찰은 그가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범행을 준비했다며 사형을 선고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배심원단에 끔찍한 범행 직후 장면과 그가 범행 직후 근처 가게에 들러 태연히 음료수를 시키는 장면이 담긴 CCTV 영상 등을 보여주고, 펜스로 둘러쳐진 채 2018년 밸런타인데이에서 멈춰버린 범행 현장의 견학도 시켜줬다.

연합뉴스

spot_img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