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uesday, July 5,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spot_img
VERY GOOD HOMES 부동산
Home머니경제‘탄환열차’ 다운타운 달라스역 중심, 고층 주상복합지구 들어선다

‘탄환열차’ 다운타운 달라스역 중심, 고층 주상복합지구 들어선다

spot_img

달라스와 휴스턴을 잇는 이른바 ‘탄환열차’ 고속철도의 달라스 역이 고층 주상복합 지구 개발 프로젝트의 앵커가 된다.

-신동헌 부동산 –
앵커(Anchor)란 쇼핑몰 등에서 대중을 끌어 모으는데 핵심이 되는 유명 점포를 의미하는데, 예를 들면 캐롤튼 인근 한인 상권을 앵커 테넌트인 H마트 상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달라스 부동산 개발업자인 잭 매튜스(Jack Matthews)와 그의 파트너인 포트워스 사업가 존 클라인하인즈(John Kleinheinz)는 고속철도 역이 들어설 예정인 달라스 다운타운 남쪽 리버프론트 블러바드(Riverfront Boulevard) 주변에 50에이커 넘는 부지를 소유하고 있다.

이들은 달라스 역을 앵커로, 이 지역에 고층 주상복합 지구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된 법인인 ‘텍사스 고속철도 역 개발 법인’(Texas High-Speed Rail Station Development Corp.)은 고속철도의 또다른 역인 휴스턴과 칼리지스테이션에도 유사한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클라인하인즈 파트너는 보도자료를 통해 “DFW국제공항이 지난 1973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 북텍사스 지역에 영향을 끼친 것과 같이, 달라스-휴스턴 고속철도 역시 텍사스에 혁신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인하인즈는 “달라스-휴스턴 고속철도는 전국 친환경 고속철도 사업의 청사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달라스 고속철도역은 인근 지역 여러 블록에 걸쳐 개발되는 주상복합 지구의 앵커가 된다. 이 지구에는 주거용 건물을 비롯해 오피스, 리테일,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휴스턴 역은 I-610 고속도로 인근, 다운타운 북서쪽에 위치한 옛 노스웨스트몰(Northwest Mall) 자리에 들어선다. 칼리지스테이션 역은 그림스 카운티(Grimes County)에 위치하게 된다.

고속철도가 완공되면 240마일에 달하는 달라스-휴스턴 구간을 90분에 주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달라스-휴스턴이 일일생활권으로 묶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철로 건설은 160억 달러 계약을 맺은 이태리 기업이 맡게 된다. 총 공사비는 최소 20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총 공사기간은 6년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설명2: ‘탄환열차’ 고속철도의 달라스역이 고층 주상복합지구의 앵커가 된다.

공사 및 재정 조달에 대한 장애물이 아직 남아 있으며, 착공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못하고 있다.

토니 채 기자 editor@texasenews.com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