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취소됐던 애디슨과 그레입바인의 연례 야외 페스티벌이 올해 열린다.
아직 코로나19의 위험이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작년과 달리 백신접종이 수월해지면서 올해 행사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아무리 야외 행사라고는 하지만, 인파가 몰린다는 점에서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주말 가족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는 한인들을 위해 두 행사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 애디슨 옥토버페스트
폴카밴드, 닥스훈트 경주, 맥주통 굴리기, 독일 요들 콘테스트, 먹거리, 쇼핑, 어린이 놀거리, 그리고 독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최측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맞지 않은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음식 판매업체들은 긴 줄이 서지 않도록 스마트폰 음식주문 시스템을 제공한다.
옥토버페스트는 16일(목) 시작해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Addison Circle Park(4970 Addison Cir, Addison, TX 75001)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사 웹사이트(https://addisonoktoberfest.com/)를 참고하면 된다.
▨ 그레입페스트
그레입바인에서는 제35회 그레입페스트(Grapefest)가 열린다. 라이브 음악 공연, 카니발, 놀거리, 포도 밟기 이벤트 등이 제공된다.
행사는 그레입바인 다운타운에서 열리며, 주말 동안 성인에게 입장료 10 달러가 부과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사 웹사이트(https://www.grapevinetexasusa.c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