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hursday, July 7,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spot_img
VERY GOOD HOMES 부동산
Home뉴스세계전자기기 탐지견이 찾은 증거…멕시코서 국제 아동성범죄자 덜미

전자기기 탐지견이 찾은 증거…멕시코서 국제 아동성범죄자 덜미

spot_img

멕시코에서는 최근 국제 아동성애 조직을 이끈 것으로 알려진 네덜란드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외 도피 중이던 이 남성을 검거한 데에는 비정부기구(NGO)들의 추적과 더불어 전자기기 탐지견도 큰 역할을 했다고 AP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국적의 넬손 마트만이 멕시코시티에서 체포된 것은 지난 5일이었다.

마트만은 소셜미디어 등에서 아동과의 성관계를 허용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해온 인물로, 네덜란드에서 재판을 받던 중에 달아났다.

인신매매·성매매 근절 활동을 벌이는 네덜란드 NGO ‘프리 어 걸'(Free a Girl)은 3주 전 그가 멕시코로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같은 활동을 하는 미국 NGO ‘오페레이션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OUR)에 이를 알렸다.

OUR는 마트만을 유인할 함정을 놓기로 했다.

채팅으로 접근해 사업 제안을 빌미로 만남을 요청했고, 마트만은 자신의 집 주소를 알려주는 대신 멕시코시티 도심 공원 근처의 주유소에서 만나자고 했다.

OUR의 연락을 받은 멕시코 경찰은 근처에서 잠복했다 마트만을 체포했다.

문제는 그가 집이 아닌 바깥에서 검거된 탓에 아동성범죄 혐의를 적용할 증거 확보가 쉽지 않다는 것이었다. 마트만은 인터폴 수배 대상도 아니었다.

체포 당시 그가 권총과 코카인을 소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멕시코 당국은 일단 불법 무기·마약 소지 혐의로 그를 구금한 후 증거 확보에 나섰다.

그때 나선 것이 바로 미국서 날아온 전자기기 탐지견 ‘하이두’였다.

하이두는 USB 메모리 등을 코팅하는 데 쓰이는 화학성분인 트라이페닐포스파인 옥사이드(TPP0)를 탐지하도록 훈련된 개였다.

경찰은 CCTV와 탐문을 통해 마트만이 머물던 아파트를 찾아냈고, 증거물 수색을 위해 하이두도 함께 데리고 갔다.

하이두는 빨래 바구니 더러운 옷 속에 있던 휴대전화와 벽에 걸린 그림 뒤에 있던 저장장치 등을 발견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멕시코 검찰에 따르면 마트만의 아파트에서 발견된 저장장치들엔 4테라바이트에 달하는 아동 성학대물이 담겨 있었다.

미국서 탐지견 양성학교를 운영하며 하이두를 키워낸 토드 조던은 최근의 범죄 양상 탓에 전자기기 탐지견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모든 인터넷 범죄 전담 수사팀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AP통신에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