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성전 헌당,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한 은혜의 시간”
10월 10일 창립 7주년 및 성전 헌당 감사예배
“성경에서 7이라는 숫자는 완전함을 의미합니다. 라이프 교회가 7주년을 맞아 하나님께 아름다운 성전을 헌당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7년은 라이프 교회가 단단하게 다져지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7년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사역이 확장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라이프 교회(담임 목사 신용호)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하며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더 콜로니에 새로운 성전을 마련하고 헌당 예배를 드리는 날, 이정봉, 이준경 두 명의 새로운 안수 집사를 세우고 ‘2단계의 사역’을 시작한다. 같은 날 이재호, 김도식, 송후익 집사의 안수 집사 은퇴식도 함께 열린다.
2014년 1월 창립된 라이프 교회는 2018년 5월 신용호 목사가 2대 담임 목사로 취임했고 플레이노 성전에서 지난 5월 24일 지금의 더 콜로니 성전으로 자리를 옮겼다.
“플레이노를 떠나 다른 지역으로 교회를 옮기고 성전을 이전하는 모든 과정은 분명 하나님이 일하신 것입니다. 교회 건물을 찾고 허가를 내는 과정, 원래의 교회 위치에서 멀어진 곳으로 성전 이전하는 모든 일들이 사람의 생각처럼 되지도 않고 힘이 들었어요. 그러나 지나고 보니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하나님의 시간에 모든 것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 교회는 성전 이전을 하는 시간 동안 그야말로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큰 계명, 큰 사명’ Logos-Love-Life
라이프 교회의 비전은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는, 실천하는 공동체’다.
신용호 목사는 “예수님께서 주신 큰 계명과 큰 사명의 말씀을 교회의 비전으로 삼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말씀을 중심으로 삼는다는 것은 바로 성경 중심의 삶이라는 것입니다. 설교를 듣는 것은 물론이고 성경 공부와 제자훈련을 통해 말씀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며 라이프 교회에서도 매 주일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을 직접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스스로가 하나님과 영적인 교제를 하고 하나님 뜻을 발견해 그분의 뜻대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 말씀 중심의 삶입니다.”
라이프 교회는 지난 4년 동안 전교인 성경통독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 교회의 성경 통독 프로그램에는 특별함이 있는데, 바로 읽은 본문에 따른 Q&A를 통해 더욱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것이다. 올해부터는 유스 그룹도 성경통독에 동참하고 있다.
신 목사는 말씀을 통한 성도의 신앙 성숙이 이웃 사랑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것이 선교적인 삶이라는 것이다.
“예전에는 좀 더 눈에 띄는 큰 선교활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우리와 가까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것이야 말로 기쁨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과 눈을 맞추고 마음을 나누는 일을 실행하고자 라이프 교회는 난민 어린이 합창단 간식 봉사나 헌금을 통한 난민 구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 교회는 목장 중심의 교회다. 신 목사는 목장은 세상에서 상처받고 힘든 사람들이 교회로 돌아오는 통로가 된다고 말한다. 목장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한 가족임을 느낄 수 있다.
세대와 세대를 잇는 교회
라이프 교회를 처음 방문한 이들이 갖는 공통적인 이미지는 ‘젊다’는 것이다. 젊은 층의 성도가 많다는 의미라기보다는 ‘다음 세대’인 자녀들을 위한 사역에 교회가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용호 목사는 교회가 이민 1.5세를 넘어 2세, 3세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교회의 경우 교회에서 나고 자란 아이가 말씀으로 양육 받고 성장해 그 교회의 리더십으로 자리 잡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그런데, 한국 교회 안에서 이런 모습을 찾기 힘든 것은 왜일까요? 우리는 어릴 때부터 교회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양육하는데, 그들이 성장해 모 교회에서 성인 리더로 자리 잡는 경우는 드물어요. 한인 교회는 부모가 다니는 교회가 아니라 2세들 스스로 자신의 교회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양육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녀들이 자라나서 교회의 지도자들이 되고 하나님 나라의 일꾼이 되길 바라는 것이 라이프 교회의 꿈이다.
라이프 교회 창립 7주년 감사 예배는 10월 10일(주일) 오후 5시 교회 본당(4704 Nash Dr, The Colony, TX 75056)에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회 웹사이트(logoslovelife.org)나 전화(972-460-6512)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