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Wednesday, April 17, 2024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Home로컬달라스아직 코로나19 극복 못한 대학가…3년 연속 등록 학생수↓

아직 코로나19 극복 못한 대학가…3년 연속 등록 학생수↓

대학 캠퍼스

미국 대학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충격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일(목) 비영리단체인 전국학생정보처리연구센터(NSCRC)를 인용해 올해 미국 전체 대학의 등록 학생 수가 1년 전에 비해 1.1% 줄었다고 보도했다.

미국 대학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연속 학생 수가 줄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의 경우 신입생의 수가 16.1%나 감소한 것을 포함해 전체 학생 수가 4% 줄었다.

방역 탓에 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던 상황이라는 점과 캠퍼스 내 감염에 대한 공포 등이 학생 수 감소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타격 탓에 대학 학비가 부담스러워진 가정이 늘어난 것도 이유로 꼽혔다.

지난해에도 미국 대학의 등록 학생 수는 3.1% 감소했다.

등록 학생 감소 현상은 미국 중서부나 북동부의 중위권 이하 대학에서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명문대로 분류되는 대학들은 큰 피해를 보지 않았다.

온라인 대학과 흑인 대학들은 오히려 등록 학생 수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대학의 등록 학생 수는 1년 전과 비교해 3.2% 늘었다. 특히 18~20세 연령대가 적극적으로 온라인 대학에 등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만 명의 학생이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웨스턴 거버너스대의 경우 18~24세 연령대의 학생이 5년 전에는 6%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11%로 늘었다.

스콧 펄시퍼 웨스턴 거버너스대 총장은 저렴한 학비에 비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는 실용성이 온라인 대학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spot_img
spot_img
spot_img
RELATED ARTICLES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sushi sakana
조금조 보험
Pink Coffee
Bluelime Communications - 웹사이트 / 디자인 / 마케팅 / 브랜딩
spot_img
신동헌 부동산
ARK 뮤직 아카데미
샤인미술학원
라이프교회
XTREME SIGNS
김수진 연방 세무사
Sunny 인테리어 디자인
spot_img
KG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