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uesday, April 16, 2024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Home뉴스세계모더나 최고의학책임자 "오미크론, 가볍지 않고 위협적이다"

모더나 최고의학책임자 “오미크론, 가볍지 않고 위협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모더나의 최고의학책임자(CMO)가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위협적이라고 평가했다.

폴 버튼 CMO는 14일(현지시간) 영국 하원 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에게 “오미크론이 기존 바이러스보다 더 가볍고, 덜 심각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BBC 방송이 전했다.

-김원영 변호사 –

버튼 CMO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으로 입원한 환자 중 15%가 중환자실에 있다는 수치를 보면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한 지난 8월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지금은 다행히도 오미크론 변이 사망률이 델타 변이 사망률보다 낮지만, 오미크론 변이도 질병을 퍼뜨리기에 아주 적합하고 심각한 바이러스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를 언젠가 밀어낼 수 있겠지만 당분간은 두 변이가 공존할 것으로 예측하며 이는 이로 인해 또 다른 변이가 생겨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모더나는 조만간 자사 부스터 샷이 오미크론 변이를 얼마나 예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발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spot_img
spot_img
spot_img
RELATED ARTICLES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sushi sakana
조금조 보험
Pink Coffee
Bluelime Communications - 웹사이트 / 디자인 / 마케팅 / 브랜딩
spot_img
신동헌 부동산
ARK 뮤직 아카데미
샤인미술학원
라이프교회
XTREME SIGNS
김수진 연방 세무사
Sunny 인테리어 디자인
spot_img
KG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