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Friday, December 2, 2022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spot_img
Modern Line Med Spa
HomeUncategorized독일 나이트클럽서 BTS 버터 떼창…"K팝, 유럽서 주류됐다"

독일 나이트클럽서 BTS 버터 떼창…”K팝, 유럽서 주류됐다”

- 2022 DALLAS KOREAN FESTIVAL -spot_img

‘위드 코로나’ 시대와 함께 문을 연 유럽의 나이트클럽에 K팝 열풍이 거세다.

유럽 곳곳의 나이트클럽에서 열린 K팝 행사가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sushi sakana
– Sushi Sakana –

8일(현지시간) 밤 ‘코리아나이트’ 행사가 열린 독일 뒤셀도르프 도심의 쾨 나이트클럽도 예외가 아니었다.

1천명에 가까운 10∼20대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의 곡에 맞춰 떼창을 하며 열광했다.

쾨 나이트클럽에선 이날 오후 10시부터 코리아나이트가 시작됐지만 행사 3시간 정도 전부터 입장객 30여 명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줄은 점점 길어져 입장 직전 500명을 넘어섰고 나이트클럽 건물을 ‘ㄴ’자로 둘러쌌다.

이튿날 오전 5시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모두 1천명이 넘는 이들이 몰려 K팝을 함께 부르며 밤새 춤췄다.

입장객은 친구와 함께 삼삼오오 온 10, 20대가 가장 많았다.

이들은 클럽에 입장해 BTS의 버터, 퍼미션투댄스와 다이너마이트, DNA, 블랙핑크의 킬디스러브, 스트레이키즈의 디스트릭트9, 몬스타X의 판타지아 등의 곡이 나오자 일제히 춤과 떼창으로 응답했다.

친구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처음 나이트클럽에 온 잔드라(24)는 “미국이나 유럽곡과 달리 K팝은 리듬과 비트, 랩, 댄스가 어우러지고, 콘셉트와 의미가 있으며, 독자적으로 작곡하고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게 너무 쿨하다”라면서 “질적으로 훌륭하다”고 말했다.

그는 “영어 가사나 쉬운 한국 가사는 따라 할 수 있지만, 너무 빠르면 난감하다”면서 “틀리게 불렀다가 사람들이 ‘쟤는 뭐냐’고 할까 봐 두렵기도 하다”고 했다.

독일 나이트클럽서 K팝 즐기는 독일 10∼20대

1시간 넘게 운전해 왔다는 델라라(27)는 “K팝은 사람을 빠르게 결속시켜서 좋다”면서 “팬들이 대체로 공동체 정신이 있고, 무언가 물어보면 서로 따뜻하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독일 나이트클럽 앞에 줄선 독일 10∼20대

그러면서 “가사를 모두 이해하지는 못해서 반은 상상해서 따라부른다”고 웃으며 털어놓기도 했다.

독일 나이트클럽서 K팝 즐기는 독일 10∼20대

독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김진태 DJ는 “통상 한 시간에 25곡가량 튼다”면서 “가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서로 다른 가수의 곡을 번갈아 가며 선곡해 폭발적으로 들리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기획한 진엔터에 따르면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제한된 나이트클럽 영업이 풀린 이후 코리안 나이트 행사에 인파가 점점 몰리고 있다.

나이트클럽 영업 제한이 처음 풀렸던 지난 7월 31일 스위스 취리히를 시작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쾰른·뮌헨 등과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빈 등의 나이트클럽에서 열린 행사 역시 초만원을 이뤘다.

쾰른과 뮌헨 등 일부 도시에서는 입장하려는 사람이 수용 한도의 배 가까이 인파가 몰리면서 밤늦게까지 나이트클럽을 둘러싸고 줄을 서고도 입장하지 못하고 돌아가기도 했다고 한다.

일상을 억눌렀던 코로나19 봉쇄에서 벗어난다는 해방감과 K팝의 인기가 결합하면서 폭발적인 상승작용이 생긴 것이다.

나이트클럽에 들어오려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또는 완치 증명서나 음성인 6시간 이내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와 신분증을 제시해야 했다.

하지만, 나이트클럽 내부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상훈 진엔터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콘서트 취소가 잇따르자 K팝은 가장 빠르고 적극적으로 온라인 또는 가상현실(VR) 콘서트로 전환해 활발히 개최했다”면서 “이는 유럽 내 K팝 저변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K팝이 특정 인구에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면, 이제는 저변이 확대되고, ‘메인스트림’으로 본격적으로 진입해 대중화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독일 차트에도 50위 내에 K팝이 2곡”이라고 전했다.

진엔터는 연말까지 유럽 각지를 돌며 ‘코리안 나이트’ 행사를 이어가되 관련 규정이 완화되는 즉시 유럽 내 케이팝 콘서트를 연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 현대종합보험 214-766-3637- spot_img
- 쿠쿠 이미리 972-955-7475 -spot_img
- 데이빗 김 부도산 - spot_img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

[ TENNEWS1YE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