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Monday, October 3,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spot_img
VERY GOOD HOMES 부동산
Home머니부동산 왜 미국이 최고인가?

[데이빗 김 부동산 칼럼] 왜 미국이 최고인가?

spot_img
spot_img

1979년에 이민와서 어느덧 43년이란 긴 시간을 미국에서 보냈다. 열심히 살았다. 학생으로, 직장인으로, 그리고 회사 운영자로.

요새는 특별히 과거의 미국 생활 경험을 토대로 장래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오늘 아침 식사때 우리 딸이 미국이 이젠 별로이기 때문에 Australia 같은 나라로 미국인들이 이민을 간다고 했다. 나의 답변은 오직 미국이 최고라고 이야기 했다. 특별히 미국의 화폐 Dollar 가 전세계에서 계속 사용된다면.

개인적으로 경제학을 전문으로 공부하지 않았다. 다만, 삶에선 느낀 내용을 토대로 단순히 생각하면, 세계에서 오직 미국만이 유일하게 Dollar 를 인쇄하면서, 미국 국민들에게 나눠줄수있다.

다른 나라는 미국이 인쇄한 Dollar를 벌기 위해서 물건을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우린, 미국 정부가 인쇄한 Dollar 를 가지고 어느 정도 윤택하게 생활용품을 구입할수 있다.

미국정부는 국민이 힘들어할때, 예를 들면 Covid 같은 경우, Dollar 를 인쇄해서 시장에 푼다. Covid 때는 사업자 대상으로, 혹은 개개인 대상으로 상당히 많은 현찰을 제공했다.

여기서, 한가지 재미있는 생각을 해보자. 만약에 미국 정부가 모든 국민에게 각자 $1000가 아닌 말도 않되는 $1,000,000,000을 제공했다면? 아마 제일 싫어하는 사람은 기존의 $1,000,000,000 억만 장자들일 것이다. 하루 아침에 자기의 재산이 별볼일 없는 너도 나도 가지고 있는 액수가 됐기 때문이다.

만약 억만장자들이, 미국 정부가 $1,000,000,000을 각 개인에게 준다는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아마 그들은 자기의 재산 대 부분을 미리 물건 구입, 특별히 부동산 구입에 사용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국민이 $1,000,000,0000을 소유하게 되는 순간 그전에 $500,000 하던 부동산이 아마도 $1,000,000,000 이상으로 인상된 가격에 거래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원래의 억만장자들은 새롭게 탄생한 억만장자들(모든 국민)과 차별된 아마 $1,000,000,000,000(훨씬 많은 돈)을 가지게 될것이다. 이게 바로 미국 부동산의 힘이다. 그리고, 현재 부동산 가격 인상의 이유를 어느 정도 설명을 해준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현상은 개인들이 정부에게서 받은 $1,000,000,000으로 전에 은행에서 대출 받은 Mortgage를 아주 헐값(?)에 갚을수 있다. 이 현상은 미국에서 오래 사신분들은 쉽게 이해할수 있다. 40년 전에 산 $100,000 집의 은행에서 어렵게 빌린 돈 액수가 만약 $80,000 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100,000 집은 $1,000,000 이상으로 올랐고, 은행에서 빌린돈이 아직도 안 갚았다면, 고작 $80,000. 은행은 큰 손해일 것이다. 내가 만약 은행이라면 대출보단 직접 $100,000 집을 살것 같은데? 하지만, 미국에서의 집 융자는 대부분 정부가 guarantee 한 conventional loan이기 때문에, 실제론 미국 정부가 손해를 보는 장사를 한다고 생각한다. 어쨋든, 그래서 부동산은 장기 소유할경우 큰 부를 창출할수 있기 때문에, 파는것은 좋지 않다. 만약 집 판매로 현찰이 필요하면, 차라리 재융자 후 임대 를 하는것이 현명하다.

결론은 부동산 소유다.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스포츠가 미식축구 풋볼(Football)이다. 바로 땅따먹기 게임이다. 미국의 짧은 역사 엮시 서부를 향한 땅따먹기의 역사다. 우리 한인 사회가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뿌리를 내리려면, 많은 부동산을 소유해야 한다. 미국 정부는 은행 대출을 통해서, 개인의 집 소유를 장려한다. 나는 고작 5% 내고 미국 정부는 95%를 책임져서 은행 대출을 성사 시킨다. 내 집이라고 떵떵 거릴수 있지만, 실제는 미국정부가 더 많은 투자를 했다. 이런 가능성을 제공하는 나라가 바로 축복받은 나라 미국이다.
특별히 7월 4일 미국 독립을 기리면서, 미국은 많은 자유를 허락했다. 표현의 자유, 종교의 자유 등 많은 자유가 있지만, 우리가 특별히 누려야 하는 자유는 개인 소유의 자유다. 난 이 자유를 얼마 만큼 누리고 있나?

spot_img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