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Friday, May 20,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Home포커스피플그래미 수상 제니퍼 고 "함께 안하면 다음세대 음악가 잃을지도"

그래미 수상 제니퍼 고 “함께 안하면 다음세대 음악가 잃을지도”

샤인미술학원
VERY GOOD HOMES 부동산
spot_img

“한국계 미국인 여성 최초로 이런 영예를 안게 돼 정말 놀랐고, 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제니퍼 고(Jennifer Koh·46)가 지난 4일(한국 시간)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클래시컬 인스트루먼털 솔로'(최우수 클래식 기악 독주) 부분을 수상했다.

제니퍼 고는 최근 연합뉴스와 이메일로 한 인터뷰에서 수상자로 호명됐을 때를 떠올리며 “이런 영예를 받을 수 있게 도와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무대로) 달려갔던 것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이 이번 앨범(수상작)에 있는 모든 작곡가를 전면에 등장시킬 수 있다는 것에 매우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그에게 그래미상을 안겨준 작품은 ‘얼론 투게더'(Alone Together) 음반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동명의 온라인 공연 시리즈에 바탕을 둔 앨범이다.

제니퍼 고는 2020년 코로나19가 확산하자 20명의 젊은 작곡가들에게 수수료를 지급하는 조건으로 짧은 바이올린 독주곡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그해 4월부터는 자신의 집에서 작곡가들의 신곡을 연주해 휴대전화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리고 지난해 8월에는 이렇게 모인 40곡으로 정식 앨범을 선보였다.

그는 “코로나19는 모든 공연을 중단시켰고, 예술가들을 재정적으로 어렵게 했다. ‘얼론 투게더’는 이 유행병에 영향을 받은 다음 세대의 음악가들을 돕는 일”이라면서 자신이 설립한 비영리 음악 단체 ‘아르코 컬래버러티브(ARCO Collaborative)’를 통해 작곡가들을 후원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은 “우리가 함께하지 않으면 다음 세대의 음악가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제니퍼 고는 한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재미 교포 2세다. 11세 때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두각을 드러냈고, 1994년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1위 없는 공동 2위에 올랐다. 1995년에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젊은 음악 유망주에게 주는 ‘에이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상’을 받았다. 오벌린대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커티스 음악원을 졸업했으며, 2018년부터 뉴욕 매네스 음악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음악의 의미를 묻자 그는 “평생을 음악가로 살아왔다. 이는 제가 세상과 관계를 맺는 유일한 방법이 음악이라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음악가가 된다는 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그들이 표현하려는 것에 반응한다는 뜻이다. ‘얼론 투게더’와 같은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은 세상을 관찰하고 귀를 기울여 반응한 것”이라고 했다.

제니퍼 고는 그래미상 수상 후 첫 라이브 공연을 오는 12일과 14일 열기 위해 현재 캘리포니아주 샌타바버라와 로스앤젤레스에 머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중들 속에서 많은 한국 동포들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그는 다음 작업으로 6·25 전쟁 때 월남한 후 미국에 이민해 교수가 된 어머니와 미국 내 소수자로서 자신의 경험을 담은 음악극을 준비 중이다.

음악가로 성장하는 데 어머니의 역할이 컸다는 그는 “어머니를 기리는 작품을 만들게 돼 너무 기쁘다. 한국인과 한국계 미국인이 경험한 것이 작품에 담길 예정이다. 클래식 음악계 소수자의 경험을 탐구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장충동왕족발 -장충동왕족발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뜨레쥬르 갤러리아 마트점 - 뜨레쥬르 갤러리아 마트점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COWAY 갤러리아마트 내 :: 이은실 -코웨이 - 갤러리아 마트 내 이은실 4694493702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