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hursday, July 7,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spot_img
VERY GOOD HOMES 부동산
Home뉴스세계골칫거리 된 콜롬비아 마약왕의 '애완하마' 24마리 중성화

골칫거리 된 콜롬비아 마약왕의 ‘애완하마’ 24마리 중성화

spot_img

콜롬비아 옛 마약왕이 들여온 후 개체 수가 늘어 골칫거리가 된 하마들을 당국이 화학적인 방식으로 중성화했다.

콜롬비아 지역 환경당국은 마그달레나강 유역의 하마 24마리에 미국이 제공한 중성화 기능 약품을 성공적으로 투여했다고 지난 15일(현지시간) 밝혔다.

motto
– MOTTO –

당국은 이 같은 화학적인 중성화가 기존 외과적인 중성화 시술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하마 개체 수를 조절하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들 하마는 콜롬비아의 악명 높았던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키우던 ‘애완하마’의 후손들이다.

전성기에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였던 에스코바르는 개인 동물원을 만들고 코끼리, 기린, 얼룩말, 캥거루 등 이국적인 동물들을 들여왔다.

콜롬비아 마약왕의 하마 중성화

1993년 에스코바르가 경찰에 사살된 후 그의 동물들은 동물원 등으로 옮겨지거나 죽었지만, 하마 암컷 3마리와 수컷 1마리는 그대로 야생에 남겨졌다.

물과 먹잇감이 풍부하고 천적도 없는 마그달레나강 유역에서 하마들은 빠르게 번식해 현재 80마리까지 불어났다.

남미 야생에선 볼 수 없는 하마들은 이색 관광상품이 됐지만, 지역 생태계를 교란하고 주민들을 다치게 하는 등의 문제도 일으켰다.

그대로 뒀다가는 걷잡을 수 없이 개체 수가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면서 당국은 개체 수 조절을 위해 고심했다.

앞서 11마리를 외과적으로 중성화했는데 거구의 하마를 유인해 마취하고 두꺼운 피부를 절개한 후 생식기관을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어서 보다 효율적인 대안을 모색해 왔다.

당국은 이번에 시도한 약품 투여가 암수 모두에게 효과가 있다며, 다만 3회분을 투여해야 해서 쉽지는 않은 작업이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KG 종합보험 -KG 종합보험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코웨이 이은실 - spot_img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