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Friday, May 20, 2022
spot_img
Very Good Homes
Home머니경제가상화폐 시총, 하루 2천억달러 증발…비트코인 2만6천달러 깨져

가상화폐 시총, 하루 2천억달러 증발…비트코인 2만6천달러 깨져

샤인미술학원
VERY GOOD HOMES 부동산
spot_img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에 거센 찬바람이 불어닥치고 있다.

CNBC방송은 12일(목)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에서 하루 만에 2천억달러(약 258조원) 이상이 증발했다고 보도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가상화폐 ‘대장’ 격인 비트코인은 미 동부시간 이날 새벽 최저 2만5천402.04달러까지 떨어져 지난 2020년 12월 이후 16개월 만에 처음으로 2만6천달러 선이 무너졌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까지 7일 내리 떨어지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기인 2020년 3월 이후 최장기간 하락세를 이어갔다.

시총 기준 2위 가상화폐인 이더리움도 2천 달러 밑으로 내려왔다. 이더리움은 한때 1천704.97달러까지 하락해 지난해 7월 이후 최저가를 기록했다.

이후 하락분을 다소 만회해 오전 10시 현재 비트코인은 2만8천달러 선을, 이더리움은 1천900달러 선을 넘나들고 있다. 24시간 전과 비교해 비트코인은 10%대, 이더리움은 18%대의 하락률을 각각 기록 중이다.

달러 등 법정화폐에 연동하도록 설계된 가상화폐인 스테이블코인 중 최대 규모인 테더 역시 이날 1달러 선이 무너져 가상화폐 시장의 공포를 키웠다.

가상화폐 시장이 지난해 상승분을 모두 지우고 2년 만에 최악의 침체를 겪는 것은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각국 중앙은행의 긴축 기조 전환과 일부 스테이블코인의 디커플링 사태 때문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진단했다.

우선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비롯한 중앙은행들의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투자자들이 주식과 가상화폐 등 위험자산에서 발을 빼면서 해당 자산의 가격을 끌어내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이틀 사이 발표된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와 생산자물가가 모두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며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될 가능성에 무게를 실은 것이 이러한 움직임을 가속했다.

또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자매 스테이블코인 테라USD(UST)의 폭락 사태가 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신문은 평가했다.

코인 1개당 가치가 1달러에 연동되도록 설계한 UST 시세가 최근 1달러 밑으로 떨어지면서 자매 코인인 루나가 급락하고, 다시 두 코인의 가격이 추가 하락하는 ‘죽음의 소용돌이’ 현상이 벌어지면서 투자자들을 공포에 빠뜨린 것이다.

이날 오전 현재 루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99% 폭락한 3센트까지 찍었고, UST는 50센트 안팎에 머물고 있다.

특히 루나의 폭락이 비트코인에 직접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다는 염려도 나온다고 CNBC는 전했다.

루나와 UST를 만들어낸 애플 엔지니어 출신 권도형씨가 세운 루나파운데이션이 UST 가격을 지지하기 위해 보유 중인 수십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대량 처분할 경우 비트코인 시세의 추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쿠쿠 제품문의 이미리 -쿠쿠 캐롤톤H-mart 이미리 9729557475
- 장충동왕족발 -장충동왕족발
- Sushi Sakana - sushi sakana
- 뜨레쥬르 갤러리아 마트점 - 뜨레쥬르 갤러리아 마트점
- 김원영 변호사- 김원영 변호사
- 조금조 보험 -조금조 보험
- COWAY 갤러리아마트 내 :: 이은실 -코웨이 - 갤러리아 마트 내 이은실 4694493702
- 이누 디자인 -이누 디자인
- Pink Coffee -Pink Coffee
- JJ GOLF ACADEMY -JJ GOLF ACADEMY
- My Pilates 마이 필라테스 스튜디오 - spot_img
- 샤인미술학원 -샤인미술학원
- ARK 뮤직 아카데미 -ARK 뮤직 아카데미
- GENESIS 비행학교 -샤인미술학원
- 라이프교회 -라이프교회
- 하늘샘교회 -하늘샘교회
- 신동헌 부동산 -신동헌 부동산
- XTREMESIGNS -XTREME SIGN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